나를 위한 행복 여행 템플스테이, 바쁜 일상을 벗어나 고요한 행복여행을 찾고 산사에서 수행자의 일상을 경험하고 자연이 살아있는 맑고 고요한 산사에서 지친 나를 깨달음으로 일깨워줄, 마음을 열고 나를 깨우는 전남에서 가볼 만한 템플 스테이를 추천합니다.
1. 바다와 팔영산이 품어주는 고흥 능가사
고흥 능가사는 22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이루어진 고흥의 보석 같은 사찰입니다. 능가사 템플스테이는 다도해상 국립공원의 중심인 고흥 팔영산의 기운으로 수행정진하고 있는 스님들이 아름다운 일상을 체험하고 내륙의 사찰에서는 흔히 접할 수 없는 해안명소 투어를 통하여 일상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이 몸과 마음의 쉼터로 안내하고자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전남 고흥군의 유일한 템플스테이 운영 사찰로서 나눔 템플스테이 등 사회 공익적으로 활발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안내
오시는 길
고흥 능가사 바로가기 https://www.neunggasa.org/category/%EB%8A%A5%EA%B0%80%EC%82%AC
2. 문화와 역사가 살아숨쉬는 천년고찰 구례 연곡사
전통사찰에 머물면서 사찰의 일상생활을 체험하고 불교의 전통문화와 수행정신을 받아들이는 템플스테이를 통해 불교전통문화에 대한 친말한 접근과 이해를 하게 되며,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삶의 본래 모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맑은 물, 신선한 공기 천년의 자비 미소가 숨 쉬는 지리산에서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하는 산사체험을 통해 마음의 빗장을 열고 속세에 찌든 영혼을 밝히는 참다운 지혜를 발견하는 시간을 만들어가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안내
3. 백두대간의 끝자락, 호국사찰, 불교 미술의 메카 여수 흥국사
여수 흥국사에서는 임진왜란 당시 의승수군 훈련장을 복원하여 선조스님들의 교육 훈련활동과 호국정신을 계승하고자 국궁과 명상의 만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상의 슬기와 얼을 만끽할수 있는 국궁수련과 명상을 통해 바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위로하고 자신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안내
4. 봉황의 인도를 받아 건립한 보성 대원사
나를 만나고, 서로를 알게 되는 곳, 참 나를 찾고, 새로운 인연이 이어지는 공간, 그것이 바로 산사입니다. 어머니와 같은 포근함을 간직한 천봉산자락의 백제고찰 대원사에서 참된 나를 찾아 여행을 떠나 보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안내
5. 삼보 사찰 중 하나 승보종찰 순천 송광사
무소유길을 걸으며 송광사의 풍경을 마음에 담고,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과 꽃비가 쏟아지는 벗꽃길을 거닐며 남도에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