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원한 여름을 보낼 전남에서 가볼만한 곳

by 땡쓰 지니 2024. 7. 11.
반응형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 더위를 피하기 위해 어디가 좋을까 고민이시죠? 시원하게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등이 있고 그곳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매력이 있는 전남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떠나보겠습니다.

1. 대한다원관광농원(보성녹차밭)

보성 녹차밭
보성 녹차밭

주소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67

홈페이지 http://dhdawon.com/page/main.asp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대한다원 ::    

dhdawon.com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150만평 규모의 차밭으로 조성되어 있다. 전남 보성에 있는 대한다업관광농원은 한국 유일의 차(茶) 관광농원이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차밭을 배경으로 농원이 들어앉아 있다. 보성은 원래부터 한국차의 명산지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지리적으로 볼 때 한반도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 바다와 가깝고, 기온이 온화하면서 습도와 온도가 차 재배에 아주 적당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대한다업관광농원이 제주도를 제외하고는 내륙에서 가장 큰 규모이고, 차의 품격도 국내 제일을 자랑한다. 모두가 차밭으로, 농원 건물과 함께 그림 같은 경관을 보여주고 있다. 농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전신주 크기의 아름드리 삼나무들이 서있어 신선감이 더욱 넘친다. 대한다업관광농원에서는 '봉로(峯露)'라는 이름의 한국 차를 전국의 차전문 체인점에 내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차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농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차밭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직접 찻잎을 따는 일도 하면서 건전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2. 달마산 미황사

달마산 미황사
미황사

주소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미황사길 164

홈페이지 http://mihwangsa.org/?skipintro=1

 

땅끝마을 해남 미황사

대한불교조계종 미황사 주소 : 전남 해남군 송지면 미황사길 164 (59061) 전화번호 : 061)533-3521 팩스 : 0303)3130-3521 이메일 : dalmaom@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 : 415-82-06667 통신판매번호 : 2013-전남해남-000

mihwangsa.org

남쪽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달마산을 병풍처럼 두른 아름다운 절 미황사, 화려하진 않지만 자연 그대로를 담은듯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미황사의 창건에는 흥미로운 설화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데, 신라 경덕왕 시절에 돌로 만든 배가 달마산 아래 포구에 닿았는데, 배 안에 들리는 범패 소리를 듣고 의조화상은 스님들과 동네 사람 100명을 이끌고 포구를 찾았다고 한다. 돌배를 확인해 보자 금인(金人)이 노를 젓고 있었고, 배 안엔 화엄경 80권, 법화경 7권 등의 경전, 불상과 탱화와 금환, 검은 돌 들이 실려있었다고 한다. 금인은 "나는 본래 우전국의 왕으로, 여러 나라를 돌다 드디어 부처님 모실 곳을 찾았다며"며, "소에 경전과 불상을 싣고 가다 소가 누웠다 일어나지 않거든 그 자리에 모시도록 하시오."라고 말했다. 예사롭지 않은 금인의 말에 의조화상이 그의 말대로 불상과 경전을 소에 싣고 길을 걷다 보니, 소가 한번 땅바닥에 누웠다가 다시 일어났고, 다시 계속 걷다가 산골짜기에 이르러 쓰러져 영영 일어나지 않았는데, 그렇게 금인이 한 말처럼 소가 처음 누웠다 일어난 곳엔 통교사를 짓고, 마지막에 머문 자리에는 미황사를 창건하게 되었다고 한다. 미황사 이름의 유래에도 창건 설화가 잘 반영되었는데, '미(美)'는 소의 울음소리가 아름다워 따온 것이고 '황(黃)'은 금인(金人)의 황홀한 색에서 따왔다고 한다.

3. 백수해안도로

백수 해안도로
백수해안도로

주소 전라남도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 957홈페이지 https://tour.yeonggwang.go.kr/subpage/?site=tour_2019&mn=7379

 

백수해안도로(1경)>관광명소>영광군 문화관광

백수해안도로(1경)>관광명소>영광군 문화관광

tour.yeonggwang.go.kr

백수해안도로 노을
백수해안도로 노을

영광군 백수읍 길용리에서 백암리 석구미 마을까지 16.8km에 달하는 해안도로로, 기암괴석ㆍ광활한 갯벌ㆍ불타는 석양이 만나황홀한 풍경을 연출하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이다.특히 해안도로 아래 목재 데크 산책로로 조성된 3.5km의 해안 노을길은 바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걷기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의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2011년 국토해양부의 제1회 대한민국 자연경관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국내 유일의 노을전시관을 비롯하여 다양한 펜션과 음식점 등이 갖추어져 있다.